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3-08 16:53:20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는 7일 청사 내 여민실에서 공무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명선거 실천 결의대회를 열고 공무원 선거중립 결의문을 채택했다.

 

6·13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진행된 이날 행사는 세종시와 세종시 선거관리위원회가 성숙한 지방자치의 도약과 동네 민주주의 정착의 계기를 마련하자는 인식에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 공무원 남녀 대표는 전 공직자의 선거중립 실천을 다짐하는 결의문을 낭독하고 김상범 세종시 선거관리위원회 사무처장에게 실천 결의문을 전달했다.

 

결의문은 직무와 관련, 지위를 이용해 선거에 부당한 영향력 행사 금지, 특정정당, 후보의 업적 업적홍보 등 금지, 선거운동의 기획 관여 금지, 인터넷, SNS를 이용한 일체의 선거운동 관여 금지, 공직선거법 시기별 제한금지규정의 철저한 준수로 선거개입의혹 사전 차단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또 이날 세종시 전 직원은 공명선거 실천의지를 담아 미리 서명한 현수막과 피켓을 들고 선거중립 퍼포먼스를 연출했으며 세종시 선거관리위원회 박혁 지도담당관은 공무원의 직무 수행에 있어 정치적 중립 의무 준수와 선거에 영향을 미치는 행위 금지를 안내하고 업무수행 과정에서 위반하기 쉬운 사례를 중심으로 공직선거법 특강을 펼쳤다.

 

신동학 총무과장은 “이번 결의대회는 시 소속 공무원이 솔선수범을 통해 공명선거 실천의지를 확고히 다지는 계기가 됐으며 세종시는 유관기관 등과 협조를 통해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21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