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15 23:41:09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천군 한산면행정복지센터와 한산보건지소는 지역 내 복지 보건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손을 잡고 노인과 장애인 등 거동불편 대상자를 집중 방문 상담하고 있다.

 

한산면 맞춤형복지팀은 복지서비스 지원과 상담을 실시하고 보건지소의 보건의료 전문가는 복지팀의 상담을 바탕으로 심리검사를 진행하며 혈압과 당뇨 등 질병예방과 재활서비스를 함께 진행하고 있다.


박옥희 T/F팀장은 “복합적 욕구를 갖고 있는 주민들이 많은 만큼 복지와 보건은 떼려고 해도 뗄 수가 없는 긴밀한 분야며 복지와 보건이 조화롭게 연계된 통합적 보호체계의 마련을 위해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상일 면장은 “한산면 주민의 복지 보건 사각 지대 해소와 통합서비스 지원을 위해 한산면 맞춤형복지팀과 보건지소가 함께 협력하며 노력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산면과 보건지소 지역돌봄 T/F팀은 방문상담을 실시한 후 복합적이고 다양한 욕구를 가진 주민을 대상으로 월 1회 이상 통합사례회의를 실시하기로 했으며 이를 통해 주민의 욕구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연계 제공하고 지속적으로 상담 모니터링 할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214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