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13 21:48:59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천군 한산면행정복지센터는 한산사랑후원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추진 중인 반찬드림 릴레이 서비스에 주민들의 손길이 잇따라 이어지고 있다.

 

반찬드림(dream)서비스는 9개 봉사단으로 구성된 반찬드림팀이 반찬준비가 어려운 저소득 독거노인 35세대에게 매월 2회 릴레이 형식으로 실시하고 있는 봉사활동이다.


반찬서비스를 지원받고 있는 어르신들은 본인의 텃밭에서 손수 기른 깨, 무, 쪽파 등을 후원해 반찬봉사에 힘을 보태며 이웃사랑의 온도를 높여가고 있다.


또 한산면 소재 한길영농조합법인 대표 이성희 씨는 30만원 상당의 표고버섯 16kg을 기탁하고 서천한산식품 대표 신혁호 씨가 20만원 상당의 젓갈 8kg을 마양리 유지애 씨는 15만원 상당의 쪽파 30kg를 전하는 등 올해 릴레이 반찬나눔 봉사에 지역주민들의 후원 손길이 잇따르고 있다.


한산면 맞춤형복지팀은 직접 사골곰국을 끓여 지원하고 한산면 직원 이수진 씨는 부모님이 재배하는 표고버섯을 지원하는 등 그 어느 때보다도 반찬봉사에 지역민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한상일 면장은 “봉사를 위해 단체들이 적극 참여하고 이웃을 도우려는 손길이 이어지고 있어 너무 감사하며 반찬봉사를 통해 어르신의 건강과 안부 확인은 물론 지역민이 하나가 되는 1석 3조의 효과를 보고 있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213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