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12 21:44:48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사)한국예총 서천지회는 2019 전통기념품과 관광기념품 공모전을 오는 19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서천군 전통 공예에 대한 자부심과 긍지를 고취하고 예술성과 상품성을 겸비한 전통공예품과 관광기념품을 발굴 육성키 위해 마련됐다.


출품 대상 품목은 아름다움과 상품성이 결합된 현대적 디자인 트렌트데 부합되는 창의적인 공예품, 서천의 문화적 특성을 지니면서 대중화가 가능한 상품, 세트화가 돼있으며 계속 생산이 가능한 상품, 타 시군에는 없는 창의적인 아이디어 개발 상품 등이다.


창의적인 공예품에는 목칠공예분야, 섬유공예분야, 도자기공예분야, 금속공예분야, 종이공예분야, 기타공예분야가 포함된다.


서천군에 등록돼있는 업체, 기관 또는 개인이거나 등록기준지가 서천군임을 증명할 수 있는 출향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19일까지 한국예술문화단체 총연합회 서천지회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공모전 출품작은 전문가와 교수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오는 24일 품질수준, 상품성, 독창성 등을 심사해 전통공예품 부분과 관광기념품 부분 각각 금상 1인, 은상 2인, 동상 3인, 입선 4인을 선정하고 오는 6월 중 시상할 계획이다.


입상자에게는 서천군수 또는 한국예총 서천지회장의 상장과 시상금이 수여되며 경영과 기술, 디자인 지도와 홍보, 행정 지원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213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