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3-06 18:48:2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은 장애인, 노약자, 임산부, 어린이 등 산림복지 혜택에서 소외된 교통약자층이 숲길을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봉수산 자연휴양림에 무장애 숲길을 확대 조성한다. 

군은 지난해 봉수산 자연휴양림은 총사업비 2억원을 투자해 봉수산에 약 2km 구간의 숲길을 조성하고 숲길의 명칭은 무장애 숲길로 이번 무장애 숲길 확대 조성은 이용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재미있고 편하게 걸을 수 있는 숲길을 만들기 위해 추진된다.

이번 사업은 총사업비 1억원을 투자해 1km 구간의 산책로를 조성하게 되며 어린이와 노약자 등도 숲길을 체험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노면 정비를 통해 경사도를 최대한 낮추고 숲길과 연결된 전망대를 설치해 이용객들이 예당호를 마음껏 조망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군은 봉수산 자연휴양림을 찾는 이용자 수가 매년 증가함에 따라 올해 휴양림을 확대 조성키로 방침을 정하고 전망대 설치사업과 물놀이장을 확장하고 객실 리모델링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해 봉수산 자연휴양림을 찾은 숙박 이용자 수는 4만5151명으로 전년도보다 5%가 증가했으며 숙박료와 시설사용료 등 수입금액은 지난해 4억9970만원으로 2016년 4억5400만원보다 10% 증가했다. 

봉수산 자연휴양림 이용은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가능하며 문의는 자연휴양림 관리사무소로 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최근 관광지 트렌드는 복지분야를 강화해 남녀노소, 장애인, 비장애인 구분 없이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장애물 없는 관광지로 봉수산 자연휴양림도 모두가 이용할 수 있도록 무장애 숲길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20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