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26 22:26:1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산시 종합사회복지관은 충남도 서산의료원과 발달장애아동 조기특수교육 운영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서산시 종합사회복지관과 서산의료원은 지역 내 발달장애 아동들의 발달지연 조기발견과 시기적절한 관리와 치료를 통해 건강한 성장을 돕는 것은 물론 어르신들의 건강증진 향상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발달장애 영유아와 부모와의 1:1상담 연계와 지원, 정신 신체적 발달장애 영유아별 맞춤형 건강관리 치료, 각종 특수교육과 치료기관 재활서비스 안내 지원,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건강 커뮤니티 케어 지원 등이다.

 

맹정호 시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발달장애아동들의 조기특수교육이 더욱 활성화돼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 부모님들의 불안감도 해소되길 기대하며 아이 키우기 좋은 서산 만들기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 종합사회복지관은 본관 6개반, 대산분관 1개반에 84명의 발달장애아동들을 위한 조기특수교육을 운영해오고 있으며 언어치료를 중점적으로 주의집중훈련, 놀이치료, 사회성과 자립강화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203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