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25 21:54:14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산문화복지센터 청소년수련관은 서산시청소년문화의집과 함께 서산문화복지센터 공연장에서 2019년 서산시 청소년 자치기구 연합발대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발대식에는 서산시청소년정책참여위원회,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봉사단, 청소년기획단, 청소년동아리, 어린이응원단, 서산시청소년동아리연합회 등 총 9개의 자치기구에 소속된 청소년 300여명이 참가해 연간 활동에 대한 결의를 다졌다.

 

이날 청소년 댄스 동아리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청소년헌장낭독, 위촉장과 인준서, 자치기구 기 수여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다.

 

특히 서산시 청소년동아리의 대표성 확립을 위해 서산시 내 국비와 지방비 지원을 받는 청소년수련시설 동아리 대표 청소년들이 지역 청소년 동아리 연합회를 구성했다.

 

이번 발대식을 계기로 청소년 자치기구는 1년간 지역 청소년을 대표해 청소년 정책 제안, 청소년 행사 모니터링, 각종 청소년 문화 행사 기획 참여, 자원봉사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 청소년자치기구 연합발대식을 축하드리며 자치기구간 소통을 통해 공감대를 이루고 생활에 재미와 의미를 담는 건강하고 활발한 활동을 해나가기를 바라며 청소년이 재능을 발휘하고 자발적인 활동으로 스스로 역량을 강화해 건강한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문화복지센터는 지난해 청소년어울림마당 우수사례 부문과 충남 청소년자원봉사대회에서 청소년동아리 B.C.C가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해 3년 연속 장관상 2회 수상을 이뤘으며 참여위원회와 운영위원회는 우수 위원회로 선정돼 충남도교육감상을 각각 수상한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202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