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25 14:30:30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이명수 국회보건복지위원장은 “아산 남성초등학교 냉난방시설 교체와 오목초등학교 창호 교체를 위한 교육부 특별교부금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남성초 냉난방시설 교체를 위해 2억6400만원, 오목초 창호 교체를 위해 3억2600만원이 각각 지원된다.

 

2007년에 개교한 남성초는 냉난방기기의 내용 연수 초과 등 노후화로 인해 잦은 고장과 관리비 증가 문제를 겪어왔다.

 

오목초는 노후화된 창호로 인해 여닫이가 원활하지 않아 문이 자주 이탈하는 등 추락사고 등의 안전사고 발생이 우려돼 왔으며 오래된 창호로 방충망조차 설치할 수 없어 여름철에 모기와 여러 해충들로 인해 창문을 열 수 조차 없는 상황이었다.

 

이번에 교육부 특별교부금 확보에 기여한 이명수 위원장은 “무엇보다 아직 어린 초등학생들을 위해 쾌적한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되는데 기여할 수 있어서 매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어 “아직도 학교 환경을 개선시켜야 하는 곳이 많기 때문에 보다 많은 국비를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202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