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22 22:0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산시보건소는 제12회 암예방의 날을 맞아 시민과 함께하는 가두 행진 캠페인을 실시했다.

 

암예방의 날은 세계보건기구가 지정한 날로 암 발생의 3분의 1은 예방활동 실천으로 예방이 가능하고 3분의 1은 조기 진단과 조기 치료로 완치가 가능하며 나머지 3분의 1의 암 환자도 적절한 치료를 하면 완화가 가능하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서산시 보건소, 건강보험공단, 자원봉사자 등 50여명이 참여해 사망원인 1위인 암의 예방과 조기검진의 중요성을 홍보해 수검률 향상과 조기 치료를 유도키 위해 마련됐다.

 

시는 이번 캠페인의 슬로건을 약속해요, 암검진으로 정하고 행진을 진행하는 동안 만나는 시민들과 암검진 약속을 하며 시민이 직접 캠페인에 참여하도록 유도해 시민들의 건강인식을 한층 높였다.

 

2019년 국가암검진 대상자는 의료급여수급권자와 건강보험료 부과기준 하위 50% 이하자이고 남자 만40세 이상, 여자 만20세 이상 중 홀수년생 출생자가 해당된다.

 

검진항목은 위암, 유방암, 간암, 대장암, 자궁경부암 등 5가지며 만50세 이상은 남여 모두 매년 대장암 분변잠혈 검사를 받아야 한다.

 

검진은 검진의료기관에 전화예약을 한 후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발송된 검진표나 신분증을 지참해 지정 검진기관을 방문하면 받을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서산시 보건소와 국민건강보험관리공단으로 하면 된다.

 

가두 캠페인에 참여한 한 시민은 “암검진 캐릭터와 암검진 약속도 하고 신선하고 새로운 경험을 했으며 올해 암검진을 꼭 받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202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