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21 22: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산시보건소는 고위험 심뇌혈관질환자(고혈압, 당뇨병)의 건강위험요인 개선을 위해 실시하는 맑은 혈관 만들기 프로젝트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25일부터 4월 12일까지로 모집대상자는 심뇌혈관질환자와 고위험자 60명으로 고혈압과 당뇨병 유병자를 우선적으로 모집하며 특히 프로그램 참여가 어려운 직장인들 위해 최초로 야간 프로그램을 도입해 주간반 30명과 야간반 30명을 구분해 모집한다.

 

맑은 혈관 만들기 프로젝트는 만성질환자의 여러 위험요인들을 원스톱으로 처리키 위해 식이, 운동, 합병증 검진 등 단계별로 진행된다.

 

우선 프로그램 시작에 앞서 짠맛 선호도 검사, 혈액검사를 통해 건강상태를 확인하며 이후 건강 식생활 실천을 위한 만성질환자 식이 교육과 저염식 요리교실, 심폐기능 향상을 위한 주 2회 요가와 개인별 운동시간 등 식이 운동 프로그램을 실시하며 6개월의 개선 과정을 거친 뒤 혈액검사를 통해 개인별로 만성질환의 개선 정도를 평가하게 된다.

 

또 서산의료원 등 관내의료기관과 연계해 심뇌혈관질환합병증 무료검진을 실시하고 6개월 프로그램에서 사전 사후 검사가 지속적으로 높게 측정된 대상자들을 대상으로 전문의료기관에 연계해 집중관리를 통해 시민의 고혈압과 당뇨병 등 만성질환을 감소시키고 심뇌혈관질환으로 이행되는 과정을 막을 계획이다.

 

김진수 건강증진과장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을 집중적으로 추진해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인식과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시민의 건강수명을 늘려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201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