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11 23:0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산시가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맞춤형 정보화 교육으로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는 지난 1월부터 운영된 2019년 상반기 찾아가는 마을 이동 정보화 교육이 수석동 스마트폰 강좌를 끝으로 성료됐다.

 

시는 시간적 지리적 제약 때문에 교육장까지 이동에 불편함을 겪는 읍면지역 주민들을 위해 각 지역의 마을회관과 경로당을 빌려 주민들이 원하는 시간에 스마트폰 기초교육, 컴퓨터 기초교육 등의 마을 이동 정보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작년 상반기 대비 4배 이상 증가한 총25개 마을이 신청하는 등 인기리에 교육이 진행됐다.

 

뿐만 아니라 서산시에서 정보격차해소와 지역정보화 수준향상을 위해 매년 시민 맞춤형 정보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는 제2청사 전산교육장에서 컴퓨터 왕초보, 인터넷활용, 사진편집, 한글2010, 엑셀, 파워포인트, 스마트폰 강좌 등 시민들의 다양한 수요에 맞춘 수준별 정보화교육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시민정보화교육은 강좌별 시민 설문조사를 실시해 이를 반영한 연간 교육을 구성하고 있으며 좀더 다양한 시민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드리기 위해 찾아가는 이동 정보화교육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고 교육 접수방법 개선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의 하반기 찾아가는 마을 이동 정보화교육 일정은 7-8월 여름 농한기에 진행될 예정이며 정보화 교육에 대해 자세한 사항은 공보전산담당관실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195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