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06 22: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산시는 농업기술센터 교육관과 유용미생물 배양장에서 관내 농업인 320여명을 대상으로 유용미생물 활용기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유용미생물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고 농업현장에서 활용 할 수 있는 기술 습득을 위해 실시됐으며 현장적용기술 실습과 미생물 배양과정 현장견학으로 진행됐다.

 

농업용 유용미생물은 농작물 재배 시 토양 내 유해균의 밀도를 낮춰주고 유기물의 분해를 촉진시켜 토양환경개선과 작물생육 증진, 병해충 예방, 화학비료 절감 등을 통한 고품질 안전농산물 생산에 효과적으로 작용하며 가축 면역력 증강과 소화율 향상, 장내 유익균 활성화를 통한 고급육 생산과 축산 악취제거 등의 환경개선에도 도움이 돼 농가의 관심이 높다.

 

시 관계자는 “농작물 재배 시 농업용 유용미생물이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농가에 지도하고 소비자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친환경 안전농산물을 생산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올해 농축산용 미생물 4종(유산균, 효모, 바실러스, 광합성균)을 직접 배양해 희망하는 농업인들에게 450톤을 공급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193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