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3-04 14:32:34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충남도는 다음 달 16일까지 제10기 아름다운 이야기할머니 사업 참여 희망자를 모집한다.


도와 한국국학진흥원이 함께 추진하는 아름다운 이야기할머니 사업은 할머니들이 유치원과 어린이집 등 유아 교육 기관을 방문해 옛날이야기나 미담을 들려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 사업은 100세 시대를 맞아 할머니들에게 보람 있고 품격 높은 사회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유아들에게는 이야기를 통한 올바른 인성 형성을 돕기 위해 지난해까지 이야기할머니 127명을 선발 도내 277개 유아기관에 파견해 사업을 추진해 유아 인성 함양과 여성 노령 인구 삶의 질 개선에 힘 써 왔다.


올해 신규 선발하는 이야기할머니는 만 56세부터 만 70세까지의 할머니로 유아에 대한 관심과 애정만 있다면 학력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도는 응모자에 대한 서류 심사와 면접 등을 거쳐 오는 5월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계획이며 최종 합격자는 신규와 월례 교육 등 9개 과정을 수료한 후 내년부터 주2회 씩 도내 유아기관에서 이야기할머니로 활동하게 된다.

  

도 관계자는 “이야기할머니 사업은 미래 세대에게 한국적 정서가 담긴 이야기를 보급함으로써 민족문화 전승 기반 구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19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