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2-28 23:00:38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산시는 서산시청 대회의실에서 지방보조금 업무 팀장과 담당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지방보조금 실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지방보조사업 보조금의 부적정 집행과 부정수급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음에 따라 보조사업자 선정, 지원 절차, 정산과 검사 등 보조금 집행 절차에 철저를 기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 참가한 보조금 업무담당자는 “지방보조금의 부정 수급과 정산 과정에서 지켜야 할 회계 처리 기준 등에 대해 다양한 감사 지적사례를 중점 교육받아 보조금이 올바르게 사용 될 수 있도록 이해를 돕는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최교상 감사담당관은 “업무 담당자에 대한 교육을 통해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보조사업에 대해 지속적으로 관리 감독해 보조금이 건전하고 투명하게 집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는 2018년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2등급으로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등 다양한 청렴 시책과 부서장 중심의 자율적인 조직문화, 칸막이 없는 융복합 행정 등 행정혁신을 통해 시민에게 신뢰받는 청렴한 서산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191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