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24 19: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충남도가 도 본청과 사업소 간 유기적인 소통과 정보공유 등을 통해 도민 밀착형 공공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장에서 도민과 가장 밀착된 사업소의 연구 활동을 활성화시키고 안전하고 우수한 임축수산 자원 확보 등을 통해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이끈다는 복안이다.


충남도는 도청 중회의실에서 사업소 2019 주요 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하고 도민 눈높이 행정 펼치기로 했다.


이날 보고회는 양승조 지사와 남궁영, 나소열 행정 문화체육부지사, 이필영 기획조정실장, 7개 사업소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소별 보고와 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동물위생시험소는 AI와 구제역 제로화와 기타 가축전염병 발생을 최소화하고 안전한 축산물 생산 공급을 통한 생산자와 소비자 보호 등을 중점 추진키로 했다.


산림자원연구소는 밀원수 시범단지 조성과 수요자 중심의 임업 시험연구와 기술보급, 안면도 지방정원 조성, 원산도 자연휴양림 조성 등을 주요 업무로 제시했다.


서울사무소는 행정안전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 중앙부처의 추가 세종시 이전에 맞춰 세종지소를 설치해 수도권 이외에 세종 대전지역까지 업무영역을 확대키로 했다.


종합건설사업소는 내포신도시 제2진입도로 개설과 충남스포츠센터 건립을 차질 없이 추진하고 교통인프라 구축과 품격 높은 공공건축과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하천정비 추진 등에 역점을 두기로 했다.


수산자원연구소는 수산종자연구기반 구축, 귀어학교 개설 운영, 친환경 첨단연구시설 운영과 안전한 수산물 공급기반 조성, 수산전문인력 육성과 어촌 고령화 대응 등에 집중한다.


축산기술연구소는 축산환경 변화에 대응키 위한 생명공학과 실용화 기술연구, 한우 송아지 친자감정과 풀 사료 품질검사 확대와 후보 종모우 추가 생산 등 우량종축 생산, 흑염소 개량으로 축산업 소득기반 다양화 등을 중점과제로 제시했다.


충남도서관은 지난 22일부터 평일 개관시간을 1시간 연장하는 등 도민들의 서비스 수요에 맞춰 문화 향유 기회를 더욱 확대한다.


양승조 지사는 “지난해 이룬 성과와 새로운 계획들을 토대로 본격적인 실천에 나서야 하며 분야별 과제를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활발한 연구와 열정을 발휘해 안전하고 우수한 자원을 확보하고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공공서비스를 더욱 강화해 달라”고 말했다.


끝으로 “도의 노력과 성과가 도민들의 마음에 닿을 수 있도록 도민 눈높이에 맞게 소통하고 공감하는 행정을 펼치고 분기별로 정기적 만남을 통해 현안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기회를 넓혀가자”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175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