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충남도립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가 지역 기업의 채용정보와 취업뉴스 등을 담은 일자리 홈페이지를 열고 지역 청년과 재학생 취업을 위한 지원사격에 나섰다.
대학일자리센터는 대학 재학생과 지역청년들에게 원스톱 진로와 취 창업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학일자리센터 홈페이지 구축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갔다.
대학일자리센터 홈페이지는 워크넷 등 유명 구직 사이트에 담긴 취업동영상 제공을 비롯해 교내 취업자료, 취업뉴스, 진로가이드 등 일자리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다.
특히 재학생은 물론 충남에 거주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취업프로그램 소개부터 신청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취업프로그램 코너를 마련해 취업지원을 위한 수준과 범위를 넓혔다.
또 대학일자리센터가 선별한 강소기업과 맞춤형 추천 채용정보 등 기업 소개도 지속적으로 확대 제공해 일자리를 찾는 청년에게 힘을 보탠다는 계획이다.
이외 가상면접관과 모의 면접 훈련을 받을 수 있는 모의면접 셀프뷰와 취업과 진로상담, 취업알선까지 지원하는 워크넷상담예약 등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다양한 코너를 개설했다.
허재영 총장은 “대학일자리센터 홈페이지는 재학생과 충남 지역 청년들에게 진로 설정과 취 창업활동을 보다 적극적으로 지원하자는 취지에서 개설한 것이며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일자리 홈페이지가 실질적인 취업정보 허브로 지역에 기여토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