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15 21:1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충남도는 중장년 대상 주민 발안형 일자리 사업 아이템을 모집한다.

 

주민 발안형 일자리 사업은 일자리 창출이 가능한 지역 고유 자원을 활용해 주민 주도로 지역공동체 자립 기반을 마련하는 것으로 신직업과 신일자리 발굴 육성을 통한 일자리 창출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번 공모는 지역 자원 연계 새로운 시각으로 만들어내는 일자리 사업, 신직업, 신중년 적합 직무와 도내 여건에 맞춰 활성화 가능한 일자리 발굴, 지속가능한 일자리 추진 사업 등을 방향으로 설정했다.


주 사업 대상은 40∼65세의 중장년이 수행할 수 있는 일자리로 도는 지역성과 독창성, 지속가능성, 효과성 등을 기준으로 평가를 실시해 5개 사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공모 기간은 다음달 15일까지로 사업 제안서를 작성해 이메일이나 우편으로 보내면 된다.


도 관계자는 “중장년 대상 주민 발안형 일자리 사업은 주민이 만드는 일자리 사업의 긍정적인 모델을 만드는 첫 걸음이 될 것이며 공모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170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