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02 21:45:3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아산시는 2019년 장애아동가족지원사업 발달재활서비스 등 3개 장애인바우처사업 신규 이용자를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발달재활서비스, 시각장애인안마서비스, 장애인보조기기 렌탈 서비스 사업이며 오는 7일부터 18일까지 기간 중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 접수할 예정이다.


발달재활서비스는 성장기의 정신적, 감각적 장애아동의 인지, 의사소통, 적응행동, 감각 운동 등의 기능향상과 행동발달을 위한 적절한 발달재활서비스 지원과 정보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대상자의 소득기준에 따라 바우처 지원액과 본인부담금이 차등 지원되며 소득기준은 전국가구평균소득 150% 이하이며 예산범위 내에서 사업이 추진된다.


시각장애인 안마서비스는 지체, 뇌병변 등록장애인과 60세 이상 노인 중 근골격계, 신경계, 순환계 질환이 있는 자가 신청 대상이며 소득기준은 기준중위소득 140% 이하 또는 기초연금수급자가 신청대상이다.


또 장애인보조기기 렌탈서비스는 소득기준 없이 만24세 이하 지체, 뇌병변, 척수장애 아동 청소년이 신청 대상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165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