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2-27 23:23:06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충남소방본부는 도청 대회의실에서 도내 신임 의용소방대장 등에 대한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양승조 도지사, 윤순중 도 소방본부장, 이경호 도 의용소방대연합회장과 신임 의용소방대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중근 국립공주병원 교수를 초빙해 자살률 저감을 위한 생명사랑지킴이(Gatekeeper) 양성교육을 병행했다.


임명장은 장윤곤 천안동남소방서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등 6명과 정영채 천안동남소방서 풍세면남성의용소방대장 등 60명의 신임 의용소방대장이 수여했다.


이어 그 동안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헌신봉사하고 퇴임하는 곽봉식 홍성소방서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등 6명이 공로패를 받았다.


양승조 지사는 “지역 안전과 봉사 활동에 앞장서는 충남 의용소방대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며 2019년은 도내 자살률 저감을 위한 게이트키퍼 양성과 자살 고위험군에 대한 멘토링 활동에 지역 대표 봉사단체인 의용소방대가 앞장서 주실 것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의용소방대는 도내 자살률 저감을 위한 상담인력 확충과 마을담당제와 연계한 마을단위 자살예방 활동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163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