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2-26 22:21:18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양승조 충남도지사는 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충남도 대학과 지역인재육성지원협의회에 참석했다.

 

대학의 지역인재 일자리 창출과 기업의 취업 정보 공유 등을 위해 마련한 이번 협의회는 회장인 이원묵 건양대 총장을 비롯한 도내 대학 총 학장, 기업 대표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학과기업 간담회, 안건 심의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양 지사는 “충남의 지역 인재 유출 문제는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며 좋은 인재를 육성하고 질 좋은 일자리를 찾아 정착하게 하는 것은 지역사회 전체가 함께 나서야 하는 시급하고 중요한 과제”라고 말했다.


이어 “지역인재육성지원협의회 같은 자리를 통해 대학은 지역 산업 맞춤형 인재를 양성해 경쟁력을 키우고 기업은 지역 인재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든든한 토대를 다져 나아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양 지사는 “충남도가 지역 인재들이 지역에 정착해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청년들의 정주 여건을 개선하는 등 다양한 청년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으며 청년들이 일 할 수 있는 일자리, 사회인으로 설 수 있는 설자리, 지역민으로 정착할 수 있는 살자리, 청년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놀자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162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