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2-26 16:36:10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금산군보건소는 지역 주민들의 금연을 돕기 위해 금산군 보건소 1층에 금연클리닉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금연클리닉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문을 열고 있으며 6개월간 1대1 맞춤 교육자료를 이용한 금연상담과 함께 일산화탄소 측정과 니코틴 의존도 검사 등을 통해 니코틴 보조제와 금연약물과 행동 강화 물품을 무료로 제공한다.

6개월간 9차례 이상 상담이 진행되며 6개월 금연성공 시 5만원상당의 성공기념품 증정을 통해 흡연자의 금연을 적극적으로 돕고 있다.

또 금연클리닉 방문이 어려운 직장인들의 금연성공을 돕기 위해 찾아가는 이동금연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금연희망자 10명 이상의 공공기관과 산업체, 아파트 등에서 신청 할 수 있으며 전문금연상담사가 직접 방문 상담을 진행하며 신청을 원하는 기관은 금산군보건소 금연클리닉으로 방문하거나 전화로 접수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금연을 결심하는 지역주민들에게 금연클리닉을 통해 누구나 수월하게 금연에 성공하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16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