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2-26 09:13:34
  • 수정 2018-02-26 09:20:06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아산시립합창단이 22일 아산시 여성회관 3층 아산시립합창단 연습실에서 미국 합창음악의 거장이자 포틀랜드 주립대학교 교수인 Ethan Sperry 지휘자를 모시고 합창 워크숍을 가졌다.

 

Ethan Sperry는 미국 최고의 명문 하버드 대학교 철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USC(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 합창 지휘과 석사와 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현재 포틀랜드 주립대학교 교수로 재직하며 포틀랜드 주립대학교 합창단(Chamber Choir 와 Man Choir)을 지도하고 있다.

 

그가 이끄는 합창단은 미국, 유럽과 아시아 지역의 국제대회에서 24개 이상의 상을 수상하며 미국 합창계에서 그 능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그 외에도 Oregon Repertory Singers의 예술감독 겸 지휘자로 영화 작곡가로 유명한 AR Rahman과 영화 음악 공동 작업가로서도 유명하다.


이날 워크숍의 주제는 “Survey of American Choral Music(미국 합창음악 분석)”으로 최근 미국 작곡가들의 작품(작곡과 편곡) 4곡을 선별했다.

 

Ehtan Sperry는 첫 번째 곡으로 Twelfth Night by Samuel Barber 두 번째 곡은 Precious Lord: Spiritual, arranged by Arnold Sevier 세 번째곡은 Desh: Indian Raga, arr. Ethan Sperry 네 번째곡은 Frank Martin Mass 중 Sanctus를 분석하고 아산시립합창단 단원들과 같이 합창음악을 연주하면서 최신의 미국 합창음악들의 경향을 파악하고 현대 합창음악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줬다.

 

2시간 반 동안 진행된 워크숍은 영어로 진행돼 아산시립합창단 김순정 지휘자가 통역을 맡아 단원들과의 언어소통이 불편함이 없도록 도왔다.


특별히 Ethan Sperry 교수가 아산시립합창단 워크숍을 하게 된 계기는 USC 대학 동문이자 친구인 아산시립합창단 지휘자 김순정 지휘자의 역할이 컸으며 아산시의 문화예술을 사랑하는 그녀의 열정이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아산시립합창단의 수준을 한층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15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