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2-13 18:58:2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이 운영하고 있는 예산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관내 지역아동센터 5개소(덕산지역아동센터, 구세군예산지역아동센터, 다운지역아동센터, 삽교지역아동센터, 신암지역아동센터) 어린이 95명을 대상으로 요리락 조리락 키즈 셰프 하반기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어린이 편식개선을 목적으로 새싹 채소와 예산 특산물인 방울토마토와 사과를 이용한 토마토 카프레제와 파스타, 사과주스를 만들어 먹어보는 즐거운 요리체험활동과 식재료 오감체험을 통해 평소 꺼려하던 과일과 채소를 스스로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예산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과일과 채소에 대한 친밀감을 키워줘 편식교정과 식습관 개선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예산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관내 어린이급식소를 관리 지원하고 있으며 전문 영양사가 작성한 어린이 급식용 식단을 제공하고 영양과 위생 순회방문교육, 교육프로그램, 교구개발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어린이 먹거리에 대한 학부모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건강한 어린이 급식문화를 조성키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155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