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2-13 18:18:13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충남도가 주민 누구나 알기 쉽게 만든 회계 결산 보고서를 제작해 행정안전부로부터 기관 표창(우수 자치단체)을 받게 됐다.

 

충남도는 총17쪽 분량의 한눈에 보이는 2017 충남도 살림살이를 작성해 도 홈페이지와 도정신문에 지난 10월 게재했다.


이번에 상을 받게된 결산서는 회계용어를 순화하고 도표와 그래프 등을 활용해 도민들이 결산정보를 쉽게 이해하고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며 그 동안 양이 방대하고 숫자 위주의 복잡한 구성과 체계를 과감히 개선한 것이다.


주요내용은 도지사의 철학과 의지를 담은 도의 5대 주요정책, 전국을 선도하는 충남도 10대 특수시책, 세입 세출과 재무회계 결산으로 구성했다.


도와 재정규모가 유사한 충북, 전남, 전북 등 3개도의 평균데이터도 비교분석했고 행정의 노벨상이라 불리는 충남의 재정정보 공개시스템 UN 공공행정상 수상내용도 담았다.


도 관계자는 “한눈에 보이는 2017 충남도 살림살이 공개를 통해 도민들이 더욱 관심과 애정을 갖고 도정에 참여함으로 지방자치와 풀뿌리 민주주의 정착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155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