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1-29 23:08:49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아산시 온양3동 행정복지센터는 기관 단체, 후원 협약기관의 대표와 회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온양3동 행복키움추진사업 성과보고회와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됐으며 1부는 지난 1년간 맞춤형복지팀과 행복키움추진단, 기관, 단체, 후원자와 함께 어려운 이웃의 희망을 찾고, 듣고, 도와서 따뜻하고 행복한 동네복지공동체를 만들어가는 과정을 영상상영과 행복키움유공자 표창이 있었다.


시장 표창 수상자는 2명으로 ㈜코리아에코21 신애란 대표는 2017년부터 저소득 가정의 위생환경 개선을 위해 매월 5가정의 소독과 해충방제 봉사활동에 대한 유공으로 ㈜우룡실업 양화진 씨는 행복키움추진단에서 진행하는 모든 행사에서 뒷정리와 청소를 전담하는 등 궂은일을 마다않는 열정으로 유공자로 선정됐다.


2부는 대전동부장애인가족지원센터 지부장이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장애인 인식개선 강사로 활동 중인 최명진 님으로부터 발달장애인의 인권과 인식개선에 관한 특강이 진행됐다.


최명진 강사는 실제 발달장애인 아들을 키우며 겪은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차별, 배려가 아닌 배제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가며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장애인에 대한 인권감수성을 성장시킬 수 있는 방법을 알기 쉽게 설명해 큰 박수와 호응을 받았다.


홍언순 민간단장은 환영사에서 "기관 단체장님과 후원자의 도움으로 온양3동의 행복키움추진사업이 크게 성장할 수 있었음에 감사하고 2019년에도 지속적인 관심과 전폭적인 지지를 요청한다"고 말했다.


김형관 온양3동장은 격려사에서 "빈곤가정의 가파른 상승세에도 불구하고 행복키움추진단과 기관 단체 대표님과 회원들의 도움으로 아산시 최고의 행복동으로 거듭날 수 있었음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148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