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1-28 23:29:16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아산시보건소는 모유수유의 중요성을 알리고 모유수유 실천율을 높이기 위해 아산경찰서와 아산시민문화복지센터에 모유수유시설을 설치했다.

 

시 보건소는 모유수유실 설치 지원을 위해 지난 5월 충남도 저출산고령화대책과와 함께 현장조사를 실시하고 지원기준 적합 여부를 판단해 두 곳에 모유수유시설 설치를 완료했다.


아산경찰서는 전국 경찰서 내 최초의 모유수유시설이며 가정폭력과 성폭력 등 야간에 갑작스런 사건으로 영유아 동반 방문시 이용케 함으로 여성 민원인 편의증진과 인권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아울러 아산시민문화복지센터는 유동 인구가 많은 온양온천시장 입구에 위치해 있어 모유수유 증진과 출산 친화적 환경조성에 앞장설 것으로 기대된다.


모유수유는 신생아 질병예방과 두뇌발달을 돕는 가장 이상적인 영양공급원이면서 엄마에게도 산후회복과 산후비만, 우울증 예방, 경제적 비용 감소 등 엄마와 아기의 건강을 위해 모유수유가 권장되고 있다.


한편 아산시보건소는 2015년 9월 15일 모유수유 시설 설치 운영 조례를 제정했으며 모유수유실 설치지원, 유축기 대여사업, 임산부 교실 등 모유수유 확대와 환경개선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147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