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2-22 11:18:46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아산시농업기술센터는 21일 대여농기계 선정과 구입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 의결하기 위해 농기계대여은행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농기계대여은행 운영위원회는 농기계에 대한 지식이 풍부한 농업인 등을 운영위원으로 위촉해 대여농기계 선정과 구입에 관한 사항, 대여사업의 효율적인 관리 운영에 관한 사항, 농기계대여사업 발전에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을 심의 의결한다.

 

이번 운영위원회는 2017년 농기계안전교육 참여 농업인과 농기계대여은행 이용 농업인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와 지난해 운영실적 등을 분석한 결과를 바탕으로 농업용 굴삭기 등 농기계대여은행 대여용으로 15종 25대와 지역농협으로의 농기계대여은행 위탁운영용으로 16종 26대를 구입키로 심의 의결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운영위원회에서 의결된 사항을 토대로 농기계 구입을 조속히 이행해 본격적인 영농이 시작되는 3월안에 농업인에게 대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농기계 대여은행은 농업기술센터 내에 1개소와 지역농협으로의 농기계대여은행 위탁운영 5개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2018년에는 지역농협으로의 농기계대여은행 위탁운영을 2개소 추가할 예정이다.

 

농업인의 농기계 구입으로 인한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일손부족 농가에 농기계를 대여해 영농편의 제공과 농업기계화를 촉진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13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