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0-15 22:54:26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아산시는 오는 11월 25일까지 매주 주말 (주)퍼스트빌리지 아울렛 입구에 로컬푸드 주말 야외장터를 개장한다.

 

이번에 개장한 로컬푸드 야외장터은 고구마, 오이, 양파, 구찌뽕, 사과 등 우리시 농산물을 비롯한 참기름, 들기름, 떡, 국수, 누룽지 등 농산물가공식품까지 20여 농가의 약 35개 품목이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된다.

 

한 소비자는 “아울렛에 옷 쇼핑을 하러 왔는데 지역의 농특산물을 마침 판매하고 있어 구입하게 됐으며 마트에 가지 않고도 신선한 농특산물을 직거래로 좋은 가격에 살 수 있어서 참 편리하다”고 말했다.

 

야외장터에 참여한 한 농가는 “유동인구가 많은 퍼스트빌리지 아울렛 입구에 농산물을 판매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소득향상에 크게 기여돼 기쁘고 이런 기회를 마련해주신 관계자 분들에게 감사한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는 로컬푸드 직매장 7개소를 운영중이며 2017년 기준 56억원의 매출액을 달성했으며 매년 2~3회 참여 농가의 교육을 실시하는 등 직매장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122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