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0-12 23:55:55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아산시의회는 제4회 의원회의를 의장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집행부 주요안건은 예산법무담당관의 아산시 규제개혁위원회 위원 추천 등 13건, 의회 자체협의사항 2건, 기타 공지사항 8건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세부사항은 예산법무담당관 소관 아산시 규제개혁위원회 위원 추천에 장기승 의원 선정, 교육지원담당관 소관 아산 청소년 마음행복 지원사업 포럼 개최에 따른 토론자 추천에 조미경 의원 선정, 자치행정과 소관 자원봉사발전위원회 위원 추천에 최재영 의원 선정, 아산시 인권위원회 위원 추천에 홍성표 의원 선정, 기업경제과 소관 민관합동 기업유치 지원단 위원 추천에 전남수 의원, 황재만 의원 선정, 건축과 소관 아산시 경관위원회 위원 추천에 심상복 의원, 이의상 의원을 선정했다.

 

안건 설명에서 윤인섭 기업경제과장은 차세대 디스플레이 미래성장사업 지원계획 건에 대한 사업개요와 추진계획, 기대효과 등을 설명했다.

 

이어 유지상 자원순환과장은 읍면지역 가로청소 민간위탁 재위탁 보고(안)건과 2019 아산시 음식물류폐기물 처리 위탁 재위탁 보고(안)건에서 위탁 기간 만료에 따른 새로운 수탁기관을 선정키 위해 위탁 현황과 재위탁 계획 등을 설명했다.

 

채수정 공원녹지과장의 은행나무길 수목 생육환경 개선사업 건에 대한 설명에 대해 김희영 의원은 “은행나무길 공영자전거 대여소 설치 과정에서 주변 은행나무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추측을 못했는데 사업 추진과 관련해 충분한 원인 분석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또 이종택 도시개발국장은 온양원도심 도시재생 선도지역 지정 건에서 지난 8월 31일 국토교통부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에 선정됨에 따라 신속한 사업시행을 위해 의회 의견을 청취하고자 한다며 사업개요와 추진실적, 세부사업계획 등을 설명했다.

 

이의상 의원은 사업 시 원주민 이주보상비 문제 해결 방안에 대한 질문을, 홍성표 의원은 도시재생 어울림플랫폼 조성에 아산인권센터 포함을, 김미영 의원은 여성을 위한 시설을 좀 더 계획에 포함해 줄 것을 요구했다.

 

이에 이 국장은 “의원님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주민의 입장에서 충분히 검토하고 관련 기관이 협력해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 개발정책과 소관 신규 민간도시개발사업 추진상황 보고 건에서 무분별한 개발을 억제하고 계획적이며 체계적인 개발을 추진하고자 민간투자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는 지역 중심으로 현황과 추진경과 등 명노헌 개발기획팀장의 설명이 있었다.

 

심상복 의원은 “개발사업이 진행 중에 있는 지역에 살고 있는 주민들은 신축, 증축, 개축 등 개인 재산권 행사를 못하고 있으며 시차원에서 대책을 강구해 달라”고 말했다.

 

그 외로 자체사항 협의와 제207회 임시회 의사일정(안) 등 기타 공지사항을 전달했다.

 

김영애 의장은 “한여름 무더위가 지나고 제법 쌀쌀한 날씨가 시작됐으며 풍성한 수확이 있어 즐거운 계절인 반면에 올해도 3개월밖에 남지 않았으며 그 동안 애쓰고 노력한 모든 일에 풍성한 열매를 맺는 가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121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