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0-10 22:42:08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아산시는 11일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스마트홀에서 아산시 푸드플랜 어떻게 할 것인가를 주제로 아산시 푸드플랜 수립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한다.

 

푸드플랜은 먹거리의 전 과정을 연계하는 순환시스템을 통해 시민들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보장하고 도농상생과 지속가능한 먹거리 산업을 도모해 지역순환경제를 활성화하는 먹거리 종합계획이다.

 

이번 토론회 자리는 강명화 호서대 교수의 주제발표를 시작으로 김호 단국대 교수의 주재로 김종안 지역농업네트쿼크협동조합 이사장, 김정규 아산시 유통지원과장, 안복규 아산친환경농업생산자연합회 회장, 박수경 한국여성소비자연합아산지부 사무국장, 박종우 아산마을만들기 정책위원 등 5명이 생산자, 소비자, 전문가, 행정 등을 대표해 토론자로 참여한다.

 

또 이창규 아산시 부시장도 이날 자리를 함께하며 갈수록 어려워지는 농촌과 지역 먹거리의 현황을 살피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농업 농촌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정책 발굴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아산시는 이번 토론회 이후 아산시 푸드플랜 구축을 위한 실행계획을 설정하고 11월 중 시민 공청회를 개최해 지역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120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