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0-05 22:34:58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아산시보건소는 오는 11월 15일까지 으랏차차 건강플러스 하모니 사업 일환으로 도고 파라다이스 스파에서 주민 참여형 건강증진사업 온천 수중 골관절염 교실을 추진한다.

 

도고면은 보건소와 접근성이 떨어져 지역주민이 건강증진프로그램에 참여키 어려운 실정으로 도고면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찾아오는 주민건강증진프로그램 요구에 따라 도고면 자원을 활용한 온천수중 골관절염 교실을 개설했다.

 

도고면 주민자치위원회가 참여대상자를 모집하고 아산시보건소에서 사업기획과 행정지원, 단국대학교 스포츠과학대학은 운동전문강사지원,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가 장소지원 등으로 민관학이 함께 온천수중 골관절 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주민으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아산시보건소 관계자는 “주민들이 골관절염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인식개선을 통한 자가건강관리 능력 향상과 지역주민이 체감하는 주민참여형 건강증진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 추진해 시민이 만드는 더 건강하고 행복한 아산시를 만들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118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