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0-04 21:48:1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당진해나루황토고구마축제추진위원회는 2018 당진해나루황토고구마축제를 오는 13일 당진종합운동장 일원에서 개최한다.

 

올해 처음 열리는 해나루황토고구마축제는 군고구마와 찐고구마 무료시식 행사를 비롯해 수확의 기쁨을 만끽할 수 있는 고구마 캐기 체험과 고구마 골든벨, 고구마 높이 쌓기 등 관광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특히 고구마 생산 농가들이 직접 판매하는 농산물 직거래 판매장터는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고구마를 구매할 수 있으며 황토고구마 경매행사도 열린다.

 

또 고구마 외에도 당진을 대표하는 해나루쌀을 비롯한 우수 농특산물의 직거래장터와 음식코너 등 각종 상설행사도 운영되며 초청공연과 관광객 노래자랑, 요리경연대회, 어린이 사생대회 등 다양한 문화공연도 이어진다.

 

축제위원회 관계자는 “축제가 열리는 당진시 고대면에서 약200여 농가가 황토밭에서 고구마를 재배하고 있으며 맛이 좋아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축제를 즐기기 좋은 10월 가족과 함께 오셔서 고구마의 매력에 빠져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농업기술센터는 조직배양실에서 바이러스가 없는 고구마 생장점을 채취해 배양한 후 순화 증식과정을 거쳐 생산한 바이러스 무병묘를 매년 지역농가에 보급해 품질 향상에 앞장서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117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