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0-01 22:12:07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2018계룡군문화축제 제2회 계룡시 전국드론대회와 드론코딩 체험 행사가 5일 전국 초중고와 일반부를 대상으로 계룡시청 옆 축구장 내에서 열린다.

 

전국 드론대회는 6일과 7일, 2일 동안 예선과 결선 성적을 종합 기록순으로 시상할 계획이다.

 

같은 기간 동일 장소의 드론 코딩 부스에서는 코딩 프로그램의 이해와 가상비행 체험, 드론 코딩 프로그램 직접입력과 비행까지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강의 형식의 진행을 통해 드론의 비행원리와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를 돕는 과정을 준비해 코딩에 대한 이해를 쉽게 할 수 있는 경험의 장을 마련했으며 일반 드론 비행체험은 대회기간을 피해 5일과 8일 가능하다.

 

올해 대회는 처음으로 논산과 계룡 관내 초등학교에 한해 별도의 경기와 시상을 실시할 예정이며 대회 첫 날인 6일에 한해 참가 선수단에게 중식을 제공한다.

 

이번 대회는 계룡시에서 주관하고 대한청소년스포츠클럽연맹 계룡본부가 주최하는 행사로 군 문화로 어울림, 평화의 두드림이라는 슬로건에 맞춰 대회참가 선수단과 체험행사에 참여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드론을 알리고 드론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상담과 전시도 함께 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116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