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운영과 활성화방안에 대한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충남도의회 의원, 계룡시의회 의원, 계룡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 계룡시자원봉사센터장, 계룡시한의사협회, 충남다문화가정협회계룡시지회장 센터이용자대표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원 위촉, 법인 운영, 직원 인사보고, 센터 사업소개와 발전방향과 계룡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활발한 운영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운영위원회는 2018년 5월 개소 이후 3개월간 진행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사업 업무보고와 실적보고 등 향후 4분기에 운영될 사업운영 프로그램에 대해 논의하는 등 계룡시 다문화가족의 행복한 가정생활과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기 위한 대책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운영위원회에서 논의 된 프로그램, 센터 운영계획,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 등 센터운영과 관련된 합리적인 사항에 대해서는 향후 사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계룡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관계자는 "분기별 운영위원회를 통해서 논의 된 사항들은 다문화가족의 어려움을 조기 파악해 지역 내 연계서비스를 활성화 시키고 계룡시다문화가족의 안정된 정착 및 한국에서의 행복한 가정을 꾸려 나갈 수 있도록 적극 반영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