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9-19 22:47: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는 군문화축제와 하나되는 지역주민의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를 제고코자 2018년 계룡군문화축제 걷기 행군을 개최한다.

 

걷기 행군은 오는 10월 9일 지역주민 1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될 예정이며 걷기 코스는 금암동 계룡군문화축제행사장 무대를 출발해 계룡IC까지 4.9km의 구간으로 2시간 가량 소요된다.

 

이날 행사에는 육군제2경비단 장병 40명이 지역 어르신과 같이 걷기, 코스 구간 중 육군 군 해설사의 군 역사 해설 프로그램과 완주자들의 기념사진 찍기도 함께 진행 돼 참가자들의 나라사랑 하는 마음을 일깨워 줄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별도 참가비 없이 사전접수와 당일 현장접수를 통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사전 접수는 10월 5일까지 계룡시 보건소와 계룡군문화축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보건소 통합건강증진팀으로 팩스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임채희 보건소장은 “군문화축제와 함께하는 걷기 행군으로 가족과 이웃이 서로 소통하며 건강한 생활을 실천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2018계룡군문화축제와 걷기 행군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많은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2018 계룡군문화축제는 군문화로 어울림, 평화의 두드림이라는 주제로 오는 10월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계룡대 활주로와 시 일원에서 국내외 군악대, 의장시범 공연, 병영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하고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펼쳐질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112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