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9-18 23:40:45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은 천안 3.1운동 100주년을 준비하는 독립 역사 인물 순례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충남도청소년진흥원 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주최하는 공모사업 충남도 청소년 리더 양성 프로젝트의 마지막 동기강화 워크숍이다.

 

충남도 청소년 리더양성 프로젝트는 지난 5월부터 불당고등학교, 한마음고등학교, 천성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미래를 이끌어가는 핵심 리더 양성을 위한 리더 교육, 챌린지 활동, 동기강화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다.

 

독립 역사 인물 순례는 2019년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해 충남지역의 역사적 인물의 리더십을 배우고 발자취를 따라 정신을 계승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청소년들은 도보를 통해 충남의 인물 석오 이동녕, 어사 박문수, 홍대용의 각 사적지와 기념관부터 유관순열사 유적지까지 둘러보며 위인들의 정신 계승을 도모할 예정이다.

 

최광용 천안시청 교육청소년과장은 “이번 도보순례에 참가하는 청소년들이 충남의 역사와 나라의 역사를 배우고 그 정신을 계승해 미래를 준비하길 바라며 지역사회에서 이번 행사를 위해 참여해주는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111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