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9-17 19:41:3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당진시와 당진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당진시종합복지타운 일원에서 한국동서발전(주) 당진화력본부의 후원으로 제8회 당진시복지박람회를 개최했다.

 

제19회 사회복지의 날을 기념하는 이번 제8회 당진시복지박람회는 Go-Go-Ro, 희망을 안Go, 미래로 가Go, 함께하는 복지Ro라는 슬로건에 맞춰 다양한 복지기관과 복지서비스를 제4기 당진시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과 접목해 지역주민들의 눈높이에 맞춘 복지체험, 홍보, 공연의 장을 마련함으로 미래복지와 인권에 대한 감수성을 키우고 소외계층을 어우르는 시민 중심의 사회적 통합을 통한 지역주민의 삶 만족도 향상을 목적으로 사회복지 유관기관들과 시민이 모두 함께 어우러지는 한마당을 만들고자 개최했다.


제19회 사회복지의 날을 기념해 시장표창 당진시노인복지관 손민재 팀장, 당진시자원봉사센터 장영지 전산코디네이터,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최현옥 청소년상담사, 합덕적십자사봉사회 지미화 총무, 당진북부사회복지관 김진희 팀장, 당진시복지재단 송기정 주임, 당진청소년문화의집 양경미 청소년지도사, 또래힐스어린이집 윤석화 원장, 당진시장애인체육회 김영철 지도자, 당진남부사회복지관 임소연 팀장, 당진시의회의장표창 당진시청 사회복지과 이재원 주무관, 두리마을 홍준형 선임생활재활교사, 국회의원표창 당진남부사회복지관 송해경 사회복지사, 당진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전범찬 사회복지사가 사회복지유공자로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패를 받는 영광을 안았다.


이번 복지박람회는 남북화합문화예술단의 한반도 평화와 번영의 미래를 염원하는 내용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제7기 민선시대 더 큰 도약, 살맛나는 당진을 맞이해 미래를 위한 희망의 메시지를 노래와 플래쉬몹을 통해 시민들과 공유하는 내용의 당진시립합창단 주제 퍼포먼스, 당진시의 미래를 빛낼 당진시 청소년들이 함께한 제9회 청소년 어울림마당 Teen's Festival 공연, 당진문화재단 대외협력공연으로 진행된 아산코메디홀 개그핫콘서트,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힐링을 위한 복지인 힐링콘서트 등이 진행됐다.

 

또 당진시 복지의 희망과 미래를 테마로 총 69개의 부스에서 302개 사회복지유관기관이 참여해 7개의 복지존을 구성하고 지역복지존, 장애인복지존, 노인의료복지존, 영유아복지존, 아동 청소년복지존, 여성 가족다문화존, 나눔문화존 등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을 했다.


또 당진시민의 복지 미래에 대한 청사진을 함께 나누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 마련코자 응답하라! 당진시! 부스를 운영하고 제4기 당진시지역사회보장계획의 사업 우선순위를 시민들이 직접 선정하고 정책제안을 수렴하는 제4기 당진시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홍보존 운영과 사회복지현장 감동사진 공모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시민들의 호응 속에 진행됐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110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