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부여군은 오는 11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생후 6개월 이상 12세 이하 어린이를 대상으로 보건기관과 위탁의료기관에서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을 시행한다.
올해는 기존 생후 6개월부터 59개월 영유아에서 생후 6개월부터 12세 이하로 지원대상이 대폭 확대돼 지역사회 내 인플루엔자 감염과 확산 방지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생애 첫 인플루엔자 백신을 접종할 경우 오는 11일부터 접종을 시작해 4주 간격으로 2회 접종하면되며 과거 2회 접종을 했던 어린이는 10월 2일부터 1회만 접종을 받으면 된다.
부여군 어린이인플루엔자 위탁의료기관은 건양대학교부여병원, 아이들마음소아청소년과의원, 서울연합내과의원, 하나의원, 우정의원, 현대내과의원이며, 부여군 보건소(지소)에서도 접종 가능하다.
이선희 모자보건팀장은 “과거 인플루엔자 접종 이력에 따라 접종 일정이 다르므로 반드시 접종 이력 확인한 후 의료기관을 방문해 주시고 접종률 향상을 통해 군민 건강증진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어린이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은 주소지 관계없이 전국위탁의료기관에서 무료접종을 받을 수 있으며 전국위탁의료기관은 예방접종도우미 홈페이지나 스마트폰 앱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