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2-14 15:28:30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태안군이 전국 지방자치단체 평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군의 위상을 드높였다.

군은 한국일보와 한국지방자치학회가 행정안전부의 후원을 받아 한국리서치에 의뢰해 진행한 2018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평가 결과 재정역량 분야에서 전국 82개 군 중 11위를 기록하고 행정서비스 분야에서 도내 군부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거뒀다.

군에 따르면 한국일보와 한국지방자치학회는 전국 16개 광역자치단체와 226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지난해 4월부터 12월까지 8개월 간 전국 지방자치단체에 대한 평가를 실시했다.

이번 평가에서 재정역량 분야 전국 군부 11위, 충남도 군부 1위를 차지한 태안군은 행정안전부가 지난해 12월 전국 242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재정분석 결과 종합등급 가 등급을 받아 충남도 유일의 우수단체로 선정되며 행정안전부로부터 재정인센티브 1억원을 받고 충남도로부터 기관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특히 재정상태의 건전성 여부를 측정하는 재정수지, 채무(부채)관리 등 재정건전성 분야에서 우수성을 입증하고 재원조달과 재정효율성 분야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으며 전국 최고 수준의 재정역량을 갖추고 있다.

행정서비스 분야도 군은 ‘행정119제와 민원관찰제, 민원상담관제 등 민선6기 들어 추진한 3대 민원시책이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대 군민 소통을 강화하고 민원서비스를 쇄신하는 등 군민 공감을 이끌어내며 군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개 분야에서 도내 군부 1위를 차지한 태안군은 군민 행복시대 개막을 위해 중 장기 시책 추진에 앞장서고 군민의 입장에서 행정을 추진하겠다는 각오다.

한상기 군수는 “군민이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 먼저 고민하고 살피는 등 전 공직자와 함께 끊임없는 노력에 임할 것이며 선진화된 군정 운영을 위해 앞으로도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10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