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행사에서 최시장은 한국가스공사기술교육원 유치, 파라디아A~유동리도시계획도로 개통, 폭염과 제19호 태풍 솔릭 피해 예방 등에 힘쓴 직원들을 격려하면서 민선5기 한층 더 도약하고 발전하는 계룡시를 위해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행정을 강조했다.
최홍묵 계룡시장은 "우선 민선5기 시민들과 약속한 공약사항이 착실히 이행될 수 있도록 전 부서가 책임감을 가지고 내실 있게 추진 해 나갈 것을 강조하며 더불어 민선 4기 공약사항과 이어지는 대실지구 개발사업, 이케아 입점 지원, 2020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의 성공적 개최 등 대형사업들이 순기에 맞게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이어 "오는 7일과 8일 개최되는 제24회 충남도장애인체육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차질 없이 준비하고 충남도민을 맞이함으로 지난 충남도민체전의 성공적 개최에 이어 또 한번 계룡시의 저력을 보여달라"고 말했다.
또 "오는 10월 5일부터 9일까지 개최되는 2018 계룡군문화축제는 2020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를 향한 힘찬 구름판이 될 수 있도록 부서 간 협업과 소통을 통해 계룡시의 역사문화, 호국 안보선양 프로그램 등 계룡만의 특색이 반영된 다양한 변화와 준비에 힘써달라"고 말했다.
이어 "이상고온과 폭염, 호우에 미처 살피지 못한 피해상황은 없는지 면밀히 살피고 다가올 명절은 시민들이 근심 없이 보낼 수 있도록 물가 관리 등에 철저를 기하고 각자의 자리에서 맡은 바 직무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직원 만남의 날에서 2018년 상반기 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하여 민원만족도 향상에 기여한 민원담당 우수공무원 임정숙, 변상미, 문영준 3명에 대한 표창수여도 함께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