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8-28 18:32:3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부여군은 부여군 사망률 2, 3위인 심 뇌혈관질환에 경각심을 일깨우고 예방과 건강관리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심 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을 맞아 레드서클 캠페인과 레드서클 존을 운영한다.

 

레드서클(Red Circle)은 심 뇌혈관질환 건강캠페인의 심벌이며 건강한 혈관을 상징적으로 표현한 것으로 부여보건소는 9월1일부터 일주일 간 레드서클 캠페인을 실시한다.

 

레드서클 캠페인 주간 농협중앙회와 군청 민원실 앞, 부여시장 등 유동인구가 많은 장소에 지역주민 누구나 혈압과 혈당 등 기초검진을 받고 건강관리에 대한 상담을 받을 수 있는 레드서클 존을 설치해 운영한다.

 

또 심 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실천 거리 캠페인과 대학교수를 초청해 부여보건소, 부여문화원에서 심 뇌혈관질환 관련 건강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부여군보건소 관계자는 “심 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해 교육기회를 확대하고 지속적으로 홍보해 건강하고 행복한 부여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며 지역주민들도 레드서클 캠페인에 관심을 갖고 적극 참여해 달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100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