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대전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연합 꿈드림 축제
5일 청소년위캔센터 개최, 모범 청소년 표창, 청소년 공연 등
2024-09-05
편집국
편집국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대전시는 대전청소년위캔센터에서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한2024년 학교 밖 청소년 연합 꿈드림 축제를 개최했다.
올해 8회째를 맞은 꿈드림 축제는 대전시, 서구, 유성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연합해 2017년부터 개최하고 있는 행사로 학교 밖 청소년과 가족, 청소년 기관 실무자 등 150여명이 함께했다.
행사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밴드 공연을 시작으로 1부에서 청소년, 지도자, 우수협력자 표창, 청소년 우수사례 발표, 댄스와 기타 연주가 펼쳐졌고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부스 체험 등 2부 행사가 이어졌다.
또 2016년부터 9년째 학교 밖 청소년 후원 사업을 해오고 있는 롯데케미칼(주)기초화학연구소에서 대학에 입학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1000만원을 장학금으로 기탁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대전시 관계자는 "꿈을 드림이라는 표현처럼 청소년 여러분의 꿈과 희망을 실현할수 있도록 목표를 향해 끊임없이 노력해 나가길 응원하며 대전시 청소년들이 밝은 미래를 준비하고 도약할수 있도록 다양한 여건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센터)는 9세부터 24세 학업중단과 미취학 청소년들에게 상담, 교육, 자립, 자기계발, 건강검진, 급식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대전시는 특화사업으로 꿈 키움 수당을 지원하고 있다.